
이번 디지털풀필먼트센터는 온라인 주문을 처리하기 위해 기존의 오프라인 매장 내에 별도로 마련한 전용공간으로, 농협은 판매장·전시장·창고·배달센터를 결합한 점포형 DFC 형태로 선보인다.
DFC를 통해 앞으로는 고객이 온라인으로 상품을 주문하면 직원이 매장 내 설치돼 있는 리프트와 천장레일로 옮겨서 분류장으로 이동시키고, 상품이 도착한 분류장에서는 주문별로 상품을 분배·패킹까지 완료 후 배송권역별 차량에 배분해 고객에게 배송할 수 있게 된다. 하나로마트 온라인 배송서비스 경쟁력이 한층 강화되는 셈이다.
주요기사
성남유통센터에 구축하는 DFC는 지난해 11월 ‘올바른 농축산물 유통혁신 실천 결의대회’에서 발표한 농축산물 유통혁신 66개 추진과제 중 하나다. 농협은 성남유통센터 DFC를 조기에 안정화해 올해 3월 고양점을 시작으로 연내 11개 유통센터에 적용할 계획이다.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은 “DFC는 코로나19 이후 증가한 비대면 소비에 최적화된 온라인 점포배송시스템”이라며 “성남유통센터 DFC를 성공적으로 정착시켜 농업인과 소비자가 함께 웃는 농축산물 유통 대변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brjeans@donga.com
창닫기
기사를 추천 하셨습니다이성희 농협중앙회장, 성남유통센터 방문… 하나로마트 온라인 배송 경쟁력 강화베스트 추천 뉴스
Copyright by dongA.com All rights reserved.
https://ift.tt/3c4yeiI
비즈니스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이성희 농협중앙회장, 성남유통센터 방문… 하나로마트 온라인 배송 경쟁력 강화 - 동아일보"
Post a Comment